기관단체 > 기타단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단체
기타단체
국립수목원, 광릉숲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9월 17일 부터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참가 접수
기사입력: 2019/09/16 [15: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     © 포천매일뉴스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오는 28일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및 청소년 대상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탐험대」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 진행되는「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를 통해 학생들은 평소 주변에서 관찰하기 어려웠던 산림생물을 직접 보고 체험하고, 이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의 필요성,그리고 국립수목원의 역할,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립수목원 곳곳을 탐방하며 산림생물종을 관찰하고, 전문가와 함께 지도를 보며 코스별 미션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행사 참가학생 및 학부모를 비롯한당일 국립수목원을 방문한 관람객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우리 산림생물지킴이 상(산림청장상)’을 비롯한 다양한 국립수목원장상에 도전한다.

 

참가 신청은 9월 17일부터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관련 누리집에서확인 할 수 있다. (http://www.childforest.info

 

국립수목원 수목원과 윤미정 박사는“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는산림생물에관심 있는 초등학생, 청소년 등 모든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배우고체험하며생물다양성 보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천매일뉴스 포천매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포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포천시 선수단 금2, 은2, 동7 획득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